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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해송정보통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데 관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하단에 상설메뉴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공지사항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신규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 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발급받은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2.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서비스 중지: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5.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함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및 승낙)


1. 이용신청자는 서비스의 이용자등록에서 등록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아래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이후에도 동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6)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제 7 조 (회원 ID의 관리)


1. 회사는 회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상당한 사유가 없다면 아이디(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ID를 직권으로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3) 대한민국의 법률과 국제조약에 의해 보호되는 무체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4) 기타 회사가 ID를 변경함이 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가입 해지)


1.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상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한)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회원가입절차를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회원별로 서비스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전화, 핸드폰단문메시지(S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서 전자우편을 통해 보내는 정보를 수신하지 않기 위해 '개인정보설정변경'의 방법으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발송중인 메일에 대해서는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최종반영까지 약 3일이 소요됩니다.


7. 회원은 회사에서 핸드폰단문메시지(SMS)를 통해 보내는 정보를 수신하지 않기 위해 회사에서 정한 수신거부 전화를 통해 수신거부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발송이 진행중인 메시지에 대해서는 적용이 불가능하므로 최종반영까지 최고 3일이 소요됩니다.


 


제 13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 22조 4항 및 5항의 각호에 해당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에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제 4 장 스팸메일 방지 규정


 


제 15 조 (불법스팸메일 발송 금지)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내용과 발송수단이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에 관한 규정에 위반되는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시행규칙 및 회사에서 별도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에 관한 규정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스팸메일, 대량메일의 발송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량 전자우편(비영리성 전자우편 포함)을 전송하는 경우, 합리적인 수단으로 대량 전자우편 전송을 제한할 수 있으며 대량 전자우편을 발송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우편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스팸메일, 대량메일 등의 송수신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매매 등 금지)


1.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수집기의 활용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또는 제3자에게 매매·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전자우편주소 추출기·전자우편주소 생성기 기타 이와 유사한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생성·수집·배포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수신거부 회피의 금지)


1. 회원은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메일헤더가 조작된 전자우편이나 자신의 정보(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허위로 기재한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자의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전자우편의 내용란에 수신거부 버튼·링크 등 수신거부방법을 허위로 설정하면 안 됩니다.


 


제 19 조 (불법스팸메일 처리절차)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불법스팸메일과 관련된 불만을 상담하고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내에서 불법스팸메일 신고를 접수받습니다.


2. 회원이 스팸메일 불만신고를 접수하면 당해 전자우편은 즉시 회사의 스팸메일처리 담당자에게 전송되어 불법스팸메일 여부의 심사를 받게되며, 불법스팸메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당해 전송자에 대하여 불법스팸메일 전송금지의 경고 또는 서비스제공의 차단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으로 신고하신 메일 건에 대한 답변메일은 회원이 일일이 삭제하는 불편함을 감안하여 따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이용자 ID를 이용하여 국내·외로 스팸메일을 전송하거나, 광고메일 전송 후 스팸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1. 회원이 제 15,16,17,18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에는 사전경고없이 이용중지나 해지처리 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이용중지나 해지처리된 경우 메일, 공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보됩니다. 통보시 소명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며, 회원의 소명이 타당할 경우 이용중지나 해지처리에서 구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전송에 관한 관계법령이나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소송을 통해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정보통신부등 관계기관 또는 사법 당국에 신고·고발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권리와 의무


 


제 2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전자우편, 전화, FAX,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접수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된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내 공지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권익보호와 정보이용능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제 2항에 따른 이용자의 의견 및 불만사항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처리기한, 처리일정 및 처리결과 통지절차 등이 포함된 '고객서비스지침'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응대서비스를 담당하는 부서의 장을 고객만족책임자로 지정하여 이용자의 의견 및 불만 수렴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로 인하여 명예훼손, 저작권침해 등 법률상의 이익을 침해받은 이용자가 해당 정보의 삭제 등의 적절한 조치를 요청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다만 회원이 아닌 이용자의 요청인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확인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제 22조 6항의 규정에 대하여 필요한 사항은 불량이용자처리규정 등을 마련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제한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건전한 정보사회가 정착되고 올바른 이용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광고, 영업,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홈페이지, 블로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저장공간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이를 배포하는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 또는 모욕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관계 법령에 의하여 그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기술, 제품, 정보의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7)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다른 회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9)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거나 이를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 직원, 포럼 리더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11)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컨텐트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12)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13) 정당한 사유없이 회원 가입, 탈퇴를 수차례 반복하여 회사의 서비스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14) 회원의 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행위


    15)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3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제 22조 5항을 위반한 경우 또는 정보통신부,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 해지, 서비스 제공 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하거나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내의 해지메뉴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전자우편의 메시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 되는 최대일수, 송수신 할 수 있는 전자우편 메시지의 최대크기, 회원에게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등 일반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일정 기간 동안 로그인하여 이메일을 이용한 기록이 없는 회원들의 이메일 이용을 이메일 수신정지, 메일계정 삭제 등의 방법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미리 관련 정책을 공지하며, 회원은 해당 공지내용을 확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합니다.


2. 그 외 회사의 고의가 아닌 이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할 책임을 면합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9 조 (법률의 적용)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5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


 


1. 총칙


 


1) (주)해송정보통신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필수항목을 고객의 동의 하에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2) (주)해송정보통신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히 취급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해송정보통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주)해송정보통신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1) (주)해송정보통신은 회원가입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2) 이용자가 (주)해송정보통신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시 개인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며, (주)해송정보통신은 필수입력항목과 선택입력항목으로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입력항목은 회원가입을 위해 반드시 제공해야 하는 개인정보이며, 선택입력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에 지장이 없는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필수항목 : 희망 아이디(ID), 비밀번호, 비밀번호재발급 질문 및 답변,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 선택항목 : 이름, 이메일, 닉네임(별명), 핸드폰번호, 자기소개


단, 이벤트 응모시에는 추가정보를 별도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필수정보 외에 추가정보를 입력하셔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주)해송정보통신은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회원의 권리/이익 및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요구하지 않으며 위의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주)해송정보통신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원등록시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여, 회원가입 시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회원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약관에 근거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대부분의 (주)해송정보통신 서비스는 별도의 절차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해송정보통신은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며, 이러한 광고는 궁극적으로 회원들에게 더욱 많은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원가입시에 입력하는 개인정보들은 연령별, 성별, 지역별, 사용유형별 통계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적절한 서비스와 맞춤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광고주나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사전에 고객에게 고지한 수집/이용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주)해송정보통신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 이용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수집합니다.


 - 생년월일 : 고유번호수집을 통한 이용자 중복가입 방지, 연령별 서비스의 제공, 인구통계학적 분석(성별, 연령별에 따른 고객의 기호와 체감품질 조사를 통한 신서비스개발 및 품질개선활동), 회원탈퇴시 탈퇴자 본인확인을 위한 고유번호 확인, 고객응대 시의 본인확인, 비밀번호 분실시 본인확인


 - 아이디 : 서비스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아이디 도용의 방지


 - 비밀번호 재발급 질문/답변 : 비밀번호 분실시 신규비밀번호 발급을 위한 힌트제공


 - 전화번호 : 이용자에 대한 고지사항 전달, 이용자의 불만사항 수렴을 위한 의사소통경로의 확보, 서비스품질에 대한 의견청취, 서비스이용에 대한 이용자 의사의 수렴, 각종 이벤트 혜택을 위한 안내, 비밀번호 분실시 비밀번호 재발급(휴대폰번호의 경우)


 - 뉴스레터 및 SMS수신 설정 : (주)해송정보통신에서 보내는 정보성 메시지를 어느 범위에서 수신할 것인지 확인


 - 닉네임(별명) : 일부 서비스에서의 실명노출을 방지하여 개인정보 및 인격권 보호


 - 주로 쓰는 이메일 : 공지사항, 서비스 안내 등 이용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주요 정보 전달, 비밀번호 분실시 신규비밀번호 발급


 - 주소 : 사은품/경품/이벤트상품 등의 배송, 고지사항 전달, 지역정보 및 지역광고 서비스제공을 위한 기본적 통계 작성,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한 품질개선활동


2)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주)해송정보통신은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하면 (주)해송정보통신의 서버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겠다고 선택하면, 쿠키를 통해 (주)해송정보통신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를 통해 (주)해송정보통신은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또한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주)해송정보통신은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주)해송정보통신은 개인정보보호정책과 이용약관에서 명시한 부분 외에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전에 회원에게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의 방법으로 고지 또는 통지할 것이며 이용자는 항상 이러한 정보제공에 대하여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 정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은 가입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 > 회원탈퇴 메뉴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신청을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이용자가 (주)해송정보통신의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에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계속 보유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따라서 일시적인 목적에 의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그 이용목적을 달성하면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단, 이벤트응모를 위해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벤트상품 발송 및 이벤트응모고객에 대한 고객응대를 위해 해당 이벤트의 종료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3)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 즉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예외 규정을 제외하고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단,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확인정보(이름, 주민번호)는 명의도용 및 민원발생시 이의처리와 소명등의 사실확인을 위해 40일간 해당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증빙하는 자료는 접수일로부터 최소 2년간 보유함을 원칙으로 하나, 법정대리인 동의 이후 2년 이내에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위에서 정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을 넘어서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불건전한 서비스 이용으로 서비스에 물의를 일으킨 회원의 경우 사법기관 수사의뢰 및  다른 회원을 보호할 목적으로 회원탈퇴이후에도 1년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고객과 회사의 계약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사항이 완전히 이행된 후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정상적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요금이 완전히 납부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개인정보보유기간은 연체일로부터 5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의 규정에 따라 아래의 정보는 회원탈퇴 이후에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주)해송정보통신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처리되어 운영자도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나.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해 접근 권한을 두어 회사의 내부 네트웍이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허용되지 않은 포트에 대한 접근 금지 등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된 부서를 마련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또는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라. (주)해송정보통신은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귀하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주)해송정보통신은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 고객센터 : 042-483-6802 (FAX : 042-483-8345)


 


15.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주)해송정보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8년 05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기본 정보
아이디 *

사용자 ID는 3~20자 사이의 영문+숫자로 이루어져야 하며 영문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

비밀번호는 6~20자로 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
이름 *

이름은 2~20자 이내여야 합니다

닉네임 *

닉네임은 2~20자 이내여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 *

메일주소는 메일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이나 찾기등에 사용됩니다.

홈페이지

홈페이지가 있을 경우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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